미디어위키 서버 오류를 겪으면서

2021위키

미디어위키 서버 오류를 겪으면서.

6월 8일, 너의 생일을 하루 앞두고 자유반달위키와 온니원위키가 미디어위키 서버 오류를 겪게 되었다.

갑작스러운 소식에 나도 놀랐다. 아마도 반달 수준이 너무 심해서 관리자가 위키를 서버 오류를 내게 했거나,

부적절한 위키라고 생각해서 다른 사람들이 자유반달위키와 온니원위키를 공격한 것 같다.

미라헤이즈 버전 나무위키는 잠겼고, 끄투위키는 또 다른 종류의 오류가 난다.

나머지 위키는 정상 접속이 잘된다. 그래서 봄꽃위키와 2021위키, 해피뉴2021위키 세 군데에 글을 남겨본다.

너네가 너무 선을 넘어서 언젠가는 예상된 결과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내가 영원히 위키계에서 추방되더라도 너네들만이라도 잘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든다.

특히 거미몬, 부디 너의 만화만이라도 온전히 복구되길 바란다.

처음부터 내가 이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미안하다.

너네와 좋았던 기억이든 나빴던 기억이든 이 추억은 잊지 못할것같다.

나는 앞으로 아주 가끔씩만 접속을 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앞으로는 위키를 계속 홍보하거나 선 넘는 반달은 하지 말아야할 것 같다.

자반위와 온위가 망하더라도 새로운 위키에서 계속 활동하기를.

거미몬, 만약 자유반달위키가 망하더라면 이제는 너만의 위키를 만들어서 만화를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다.

갓왕, 이제는 정신을 차리고 좀 더 건전한 위키 생활을 해나갔으면 좋겠다.

그래서 그 단 하루 접속 안된 게 전부?ㅋㅋㅋ 겨우 그런걸로 ㅈ되다니...ㅄ

온자 폭파해라!!!